드라마 펜트하우스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막장드라마 하면 거부감이 들지만 그만큼 재미도 있어서 흡입력이 뛰어난데요.

     

    월요일, 화요일 오후 10시의 안방극장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등장 인물, 시청률, 몇부작, 재방송, 시즌2, 헤라펠리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드라마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심수련 역의 이지아, 천서진 역의 김소연, 오윤희 역의 유진, 주단태 역의 엄기준, 강마리 역의 신은경, 이규진 역의 봉태규, 하윤철 역의 윤종훈, 구호동 역의 박은석, 고상아 역의 윤주희, 마두기 역의 하도권, 윤태주 역의 이철민, 양미옥 역의 김로사, 배로나 역의 김현수, 유제니 역의 진지희, 주석훈 역의 김영대, 민설아 역의 조수민, 주석경 역의 한지현, 하은별 역의 최예빈, 이민혁 역의 이태빈, 주혜인 역의 나소예, 로건 리 역의 박은석, 조상헌 역의 변우민, 조비서 역의 김동규 등의 출연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20회에서 기은세 님이 엑스트라로 깜짝 출연하셨죠. 수많은 등장인물 속 인물관계도를 보면 각자의 이해관계가 얽혀 스토리를 풀어내는 게 흥미진진하네요.

     

    이지아 씨는 <나의 아저씨>, 베토벤 바이러스>, <태왕사신기>에서 출연했습니다. 김소연 씨는 뭐 연기계에서 잔뼈도 굵으시고 2017년 6월 9일 배우 이상우 씨와 결혼하셨죠. SES(바다, 유진, 슈) 유진 씨 또한 <요가학원>, <겟잇뷰티>, <해피투게더 2> 등 영화, 예능에서 다수 출연했어요. 미모의 배우들로 라인업돼 있네요.

     

    저는 <닥터 프리즈너>의 이재환 역을 맡은 박은석 씨가 인상 깊었는데요. <펜트하우스>에 출연하신 걸 보고 무척 반가웠습니다.

     

    펜트하우스 줄거리

    혹시라도 아직 시청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스포하지 않는 선에서 간략하게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VS 모든 걸 삼켜버리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의 구도를 이루고 있습니다. 신기루처럼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가, 교육 1번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의 내용을 담고 있어요.

     

    김소연의 (좋은 의미로) 소름 끼치는 악역의 소화력, 이지아의 자연스러운 연기력, 유진의 배역에 잘 어울리는 감수성을 잘 풀어내고 있습니다.

     

    펜트하우스 시청률, 몇 부작, 시즌2, 재방송

    2020년 10월 26일 1회 첫 방송 9.2%, 11월 30일 16.9%, 2021년 1월 4일 20회 23.8%의 시청률을 달성했습니다. 점진적으로 우상향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네요. 1월 5일 시즌1 마지막화(21화)의 시청률은 몇 %가 될까요? 아마도 최고치의 시청률을 경신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1은 21부작으로 편성돼 있었으며 2021년 1월 5일 21회가 마지막 회입니다.

     

    배우 이지아 인스타그램
    이지아 인스타그램

    최종회를 앞두고 SBS 이지아, 김소연, 유진, 엄기준 등이 시즌 1을 마감하는 종영 소감과 시즌 2에 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시즌2 촬영은 12월 말부터 시작했다고 전해집니다. 시즌2 언제?라고 물으신다면 2021년 2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시즌3도 제작 예정입니다. 시즌2 출연자에 이지아 씨가 출연한다고 하네요. 시즌2 대본리딩도 했었어요. 시즌2부터는 월화극에서 금토극 즉, 금요일ㆍ토요일 방영한다고 하네요. 후속작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네요.

     

    시즌2 1회에 전진ㆍ류이서 부부가 특별출연한다고 하네요. 시즌1(21부작)+시즌2(12부작)+시즌3(12부작) 총 45부작으로 예상됩니다. 추후에 변동이 생기면 업데이트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방송은 SBS, DRAMAcube(드라마큐브), SBS플러스, SKY 등에서 다시 보기 할 수 있습니다. 편성표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헤라팰리스(THE HERA PALACE)

     

    펜트하우스 헤라팰리스(hera palace)

    극 중 중요한 배경으로 나오는 헤라 팰리스. 해라팰리스는 가상의 주상복합 아파트입니다. 해라펠리스에서 팰리스의 뜻은 Palace이고 궁전, 왕실, 대저택을 의미합니다. 가격이 어마어마하겠네요. 주택 청약 당첨되기 정말 힘들죠.

     

    헤라팰리스 촬영지는 어디일까요? 드라마 상에는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것으로 설정돼 있지만 실제 장소는 파주에 위치한 세트장입니다. 100층의 외경(광경)은 CG(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기타

    팬트하우스의 제작진은 김순옥 작가(극본), 주동민 연출이네요. 김순옥 작가님은 <황후의 품격>, <언니는 살아있다>, <내 딸, 금사월>, <왔다! 장보리>, <아내의 유혹> 등으로 유명하시죠.

     

    오늘 시즌1 21회 마지막회의 결말이 어떻게 될지 무척 궁금하네요. 펜트하우스 갤러리에서 시청자들과 여러 의견을 나눠보는 것도 재밌을 듯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