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쇼핑주간, 힘내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있습니다. 연말로 접어들면서 쇼핑이 더 활기를 띠게 될 걸로 보입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란?
코리아 세일 패스타에 대해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거 같습니다. 코세페(KOREA Sale FESTA)란 대한민국에서 2015년 이래로 매년 11월 즈음 시행되는 할인행사입니다.
2015년 대한민국의 메르스 유행으로 내수 침체와 경제 불황을 겪게 되자, 박근혜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벤치마킹하여 시작되었습니다. 행사 초기에는 홍보도 미미하였고 기업의 참여도 저조했으나 점점 활성화되는 모습입니다. 현재 강호동이 홍보 모델을 하고 있습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시행 기간
2020년 11월 1일 (일)부터 11월 15일 (일) 약 2주간 진행됩니다. 매년 같은 기간이 진행되는 건 아니며 업계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은 기간이 바뀔 수 있습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장소
장소는 대한민국 전역에서 이루어집니다. 특정 장소에서 실시되는 게 아니라 각 기업의 매장에서 개별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코로나19(COVID-19)가 세계적으로 퍼진 만큼 마스크와 손소독을 통해 방역 수칙을 지켜야 할 것입니다. 갤럭시, 아이폰 등으로 이러한 사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서 이겨냅시다.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제품도 있습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세일 정보
아마 자동차, 가전, 삼성, LG, 기아, 노트북, TV, 타이어, 냉장고, 기타 전자제품 등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삼성전자 LG전자 등 참가업체로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역대급 규모로 참여합니다.
LG전자는 행사 참여 품목을 지난해 15개에서 19개로 확대하였고 65형 올레드 TV는 출하가에서 30만 원 할인된 289만 원에 판매합니다. 삼성전자는 삼성디지털프라자를 중심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치며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는 한국에 끼치는 영향이 높을 정도로 매우 핫한 기념일인데요. 한국 고유의 쇼핑 문화가 자리매김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행사가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